“공부는 하는데…왜 성적은 오르지 않지…?”
매년 학업을 중단하고 학교를 나가지 않는 학생들의 수가 늘어나고 있다.
조사에 따르면 고등학생이 학업을 중단하는 사유 중에서 학교부적응이 원인이 되는 비율이 40.07%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 출처: 소비자 연합타임스 >
학습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유?
제일 많이 꼽는 것으로 집중력의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면 집중력을 높이는 데 있어서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정서를 조절하는 능력"입니다.
우리의 뇌는 정서가 안정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인지기능이 작동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됩니다.
또한 만성적인 스트레스는 기억을 담당하는 해마부위의 손상으로, 기억력 감퇴와 같은 인지기능의 손상을 일으킵니다.
정서를 조절하는 뇌의 부위와 집중력을 유지하는데 담당하는 뇌의 부위는 전전두엽입니다.
따라서 정서조절이 약한 경우에 집중력도 같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서를 조절하는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것이 학습의 선행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습문제의 원인
심리적 어려움과 학습의 어려움을 통합적으로 해결 !
정서적, 인지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심리치유와 학습코칭을 통합적이고 유기적으로 진행합니다.
그래서, 청소년들이 정서적 안정 속에서 잠재적 능력을 발휘하고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